본문 바로가기

책 여행

돈의 속성. 김승호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MNyb7Cf_gjU

 

2018년 11월 23일자로 유튜브에 올려진 동영상으로 조회수는 80만여 회...

돈의 속성"에 관해 강의하는, 사장들을 가르치는 김승호 회장의 강연을 녹화한 동영상이네요.

 

한인 기업 최초로 글로벌 외식그룹 SNOWFOX GROUP 의 회장인 김승호씨....

돈의 속성이라는 자극적인 제목의 강연임에도, 객석에 빈자리가 드문 드문 보이네요.

아이돌 그룹의 공연장이라면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겠죠?^^

 

돈을 버는 능력, 모으는 능력, 쓰는 능력, 불리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이 모두 다름을 이해해야 한다.

 

- 김 승호, 스노우폭스 회장

 

 

인터넷을 떠 도는 이런 저런 동영상들이 자신이 의도한 바와는 조금 다르게 각색되고, 그런 편집본들이 인터넷 상을 떠돌아 다니는 것을 보면서 미처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과 함께 자신이 전달하고 싶었던 얘기들을 정확하게 책으로 전달하고 싶었다고 하네요.

 

 

출처 : 스노우폭스북스. 예스24. 2020년 4월 출간

 

 

 

성공으로 가는 위대한 비밀의 규칙은 없다.

성실하고 약속을 잘 지키고

허세를 부리지 않고 친절을 베푸는 것과 같은 작은 비밀이 있을 뿐이다.

 

- 김승호

 

같은 내용의 말을 속된 말로 '별 볼일 없는 사람'이 똑 같이 한다면 "뭔 개**" 라며 한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렸을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많은 실패를 이겨내고 자수성가한 사람의 입을 통해 듣는 말은 그 자체가 보증수표나 다름없죠.

물론 한 개인의 경험치로 세상만사 이치를 모두 꿰뚫어 볼 수는 없지만요... 아마도 그런 생각들을 많이들 하신 것 같네요. 강연장에 자리가 많이 비어 있는 걸 보면 말이죠...

 

<돈의 속성>

이 책은 "돈"이라는 걸 전문과목으로 치면 개요서 같은 느낌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어서 돈 버는 방법을 연구하고 애써 찾는 사람들에겐, 책 내용들이 너무 개괄적이어서 현실에 바로 적용하기 힘든 얘기들처럼 느껴질 수도 있겠더군요.

 

책의 부제가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이라고 쓰여 있어요.

최승호 회장은 이미 최상위 부자에 속한다는 얘기지요.

실제로 스노우폭스라는 글로벌 기업의 회장이고, 어울리는 사람들도 그에 걸맞는 부호들과 유명인사들이더군요.

 

그의 전작 <김밥파는 CEO>나 <생각의 비밀> 같은 책에서도, 이 책 내용에서 언급한 이야기들이 제법 겹칩니다. 그는 어느 정도 성공했다는 사람들이 과시욕에 사로잡혀 흥청망청 쓰다가 몰락하는 것을 많이 보았나 보더군요. 거기에 대한 경고를 많이 합니다. 즉, 사치에 대해서는 극도로 예민하게 힐난합니다.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과의 식사자리 값이 얼마였었죠?

1~2시간 동안 얘기 나누는 값 치고는 천문학적인 액수였던 것으로 압니다.

성공한 분들 중엔 그만큼 시간이 돈인 분들이 많죠.

 

워렌 버핏의 지명도에는 한참 못 미치지만 그래도 글로벌 기업의 회장과 책속에서 얘기를 듣는다 생각한다면 2만원이 채 안 되는 책 값은 거의 헐값이라 여겨지네요. 물론, 유튜브 동영상으로 공짜로 들을수도 있지만요...

 

개인적으로는 동영상보다는 책을 사색하면서 읽고 곱씹는 게 훨씬 더 좋았습니다.

지금보다 훨씬 더 젊었을때 이런 책들을 접했더라면 하는 아쉬움도 있더군요.

 

그러고보면, 요즘은 정말 좋은 책들이 행복할 만큼 많아졌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전문지식을 다룬 책들도 많더군요.

가끔씩 만나게 되는 이런 책들을 보면, 또 어느 구석에 보석처럼 빛나는 책들이 숨어 있을까 조바심이 들기도 하고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지나쳐 온건 아닌지 은근 신경쓰이기도 합니다.

 

내 삶에 주어진 시간에 읽을 수 있는 책의 양은 정해져 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