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Eluna.ai tool 무서운 속도로 발전하는 AI 기술

반응형

 

 

 

사진은 AI가 막 만들어 낸 따끈따끈한 사진입니다. 실제모델을 찍은 사진이 아니고 말이죠.

정말 간단한 몇 번의 클릭만 했을뿐인데, 만들어낸 이미지가 상당히 충격적으로 느껴집니다.

초창기의 오류들을 많이 수정하여, 저 같은 왕초보도 쉽게 만들어낼수 있는 웹기반 AI서비스툴을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요. 무료로 체험해 볼수 있었는데, 좀 더 확장된 기능을 활용하거나 많은 양의 사진 (혹은 그림)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요금을 지불해야하는 것 같더군요.

그곳은, 검색창에 eluna.ai 를 치면 처음으로 팝업되어 올라오는 웹싸이트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자체도 너무 접근성이 좋게 되어 있어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새로운 영상물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구글이용자는 구글 아이디로 바로 로그인이 가능하더군요. 최근 들어서는 거의 크롬만을 사용해서 Microsoft Edge나 다른 플랫폼에서는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기존의 사진을 편집하는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 것 같은데, 전 관심사인 AI 를 이용한 사진을 만들어봤습니다. 좌측 메뉴중 Text to image 를 클릭하면 우측에 원하는 영상의 모델을 선택하게 합니다. 사진 혹은 만화 그리고 그외의 여러 이미지로 최종결과물을 받아 볼수 있는데요, 전 사진을 위해 Realism V2를 선택했죠.

 

 

그리고나면, 원하신 사진을 얻기 위한 조건을 입력하는(Create your prompt) 창이 뜹니다.

각종 prompt(조건)을 입력하여 영상을 생성하도록 유도하는 단계이지요. 구글번역기를 통해 한글에 맞는 영어를 찾아 입력하는 수고쯤은 해야겠죠? ^^

 

 

적절한 배합으로 조건을 제시한 뒤 생성버튼 (Generate-)을 누르면 잠시 뒤에 사진이 만들어져 올라옵니다. 조건이 적당하지 않거나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경우는 영상이 형성되지 않기도 합니다...ㅠㅠ

 

 

생각보다 훌륭한 퀄리티의 사진이 올라와서 깜놀했습니다. 더 고화질의 사진은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것 같은데, 이 정도의 해상도도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내친김에 prompt 내용을 몇가지 수정해서 다시 이미지를 생성시켜 보았습니다. 클릭 몇번만으로 바로바로 사진이 형성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몇 번인가는 사진을 형성할 수 없다고 앙탈을 부리더군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몇차례 더 클릭을 한 결과 또 다른 영상이 뜨네요.

 

 

 

신기합니다. 어색함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이런 이미지가 실사 사진이 아닌 AI가 학습해서 그려내는 것이란게 놀랍기도 하고 일견 무서운 생각도 듭니다. 이런 놀라운 기술들이 악용될 소지가 있을건 뻔한 노릇이니까요... 제발 좋은 방향으로만 발전하길 기대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