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2022년 트렌드 코리아 선정 10대 히트 상품

반응형

 

1) 케이-콘텐츠

  • 전 세계인의 한국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감도 상승. 드라마<오징어게임>은 53일간 넷플릭스 1위 차지.
  • OTT 서비스의 확대
  • K-팝, k-웹툰, K-드라마에 이어 케이푸드, 케이뷰티 로까지 외연 확장중

 

2) 비대면 플랫폼

  • 코로나사태 이후 비대면 서비스 수요 유지
  • 비대면 서비스의 확장을 지원하는 정책적 노력
  • 비대면 진료, 비대면 교육

 

3) 캐릭터 기획 식품

  • 캐릭터마케팅의 확실한 효과 검증, 캐릭터빵의 품절 대란
  • 득템력 과시에 대한 니드
  • 재테크 아이템으로 등장

 

 

4) 상담 예능

  • 출연자와 패널과의 자연스러운 공감대 형성
  • 전문성 있는 고민 해결에 대한 신뢰 형성

 

5) 친환경 포장

  • 친환경 트렌드의 확산. 제주삼다수(무라벨 생수)
  • 절약보다 절제를 추구

 

6) 제로 음료

  • 행복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 증가
  • 회식 감소와 강압적 음주 문화의 변화

 

 

 

7) 이색 주류

  • 가성비에서 가심비로 변화된 주류 선택 기준. 한병에 만원이 넘는 '원소주' 일주일만에 2만병 완판. 하이트진로 '진로 1924 헤리티지' 10만원 넘어...
  • 혼술, 홈술 문화의 확산. 취하기 위한 술이 아니라 즐기기 위한 술 문화.

 

8) 셀프 사진관

  • 억눌렸던 대면 만남에 대한 니즈
  • 사진으로 추억을 기록하는 놀이 문화 형성

 

9) 새치 샴푸

  • 자기 관리의 일환으로 미용 소비를 즐기는 4060세대 소비자 부상
  • 높은 제품력이 보장된 특화 제품의 등장

 

 

10) 도심 근교 초대형 카페

  • 차별화된 컨셉이 적용된 카페 공간의 매력
  • 코로나19 이후 가벼운 국내여행 선호

 

-- 출처 : 트렌드 코리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