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케이-콘텐츠
- 전 세계인의 한국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감도 상승. 드라마<오징어게임>은 53일간 넷플릭스 1위 차지.
- OTT 서비스의 확대
- K-팝, k-웹툰, K-드라마에 이어 케이푸드, 케이뷰티 로까지 외연 확장중
2) 비대면 플랫폼
- 코로나사태 이후 비대면 서비스 수요 유지
- 비대면 서비스의 확장을 지원하는 정책적 노력
- 비대면 진료, 비대면 교육
3) 캐릭터 기획 식품
- 캐릭터마케팅의 확실한 효과 검증, 캐릭터빵의 품절 대란
- 득템력 과시에 대한 니드
- 재테크 아이템으로 등장
4) 상담 예능
- 출연자와 패널과의 자연스러운 공감대 형성
- 전문성 있는 고민 해결에 대한 신뢰 형성
5) 친환경 포장
- 친환경 트렌드의 확산. 제주삼다수(무라벨 생수)
- 절약보다 절제를 추구
6) 제로 음료
- 행복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 증가
- 회식 감소와 강압적 음주 문화의 변화
7) 이색 주류
- 가성비에서 가심비로 변화된 주류 선택 기준. 한병에 만원이 넘는 '원소주' 일주일만에 2만병 완판. 하이트진로 '진로 1924 헤리티지' 10만원 넘어...
- 혼술, 홈술 문화의 확산. 취하기 위한 술이 아니라 즐기기 위한 술 문화.
8) 셀프 사진관
- 억눌렸던 대면 만남에 대한 니즈
- 사진으로 추억을 기록하는 놀이 문화 형성
9) 새치 샴푸
- 자기 관리의 일환으로 미용 소비를 즐기는 4060세대 소비자 부상
- 높은 제품력이 보장된 특화 제품의 등장
10) 도심 근교 초대형 카페
- 차별화된 컨셉이 적용된 카페 공간의 매력
- 코로나19 이후 가벼운 국내여행 선호
-- 출처 : 트렌드 코리아.
반응형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학자 니체가 말하는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 (1) | 2023.01.24 |
---|---|
교통사고 손해 사정인에 대한 소고... (4) | 2022.12.26 |
영화 <자백> 감상 후기... (2) | 2022.12.20 |
운전자 보험. 최신 상품으로 갈아타야 하는 이유~ (1) | 2022.12.12 |
베이커리 전성시대... (3) | 2022.12.05 |